진도군, 2015년도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상태바
진도군, 2015년도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 양재삼
  • 승인 2015.05.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주택(다가구주택 포함) 12,160호에 대한 개별주택가격을 4월 30일자로 결정·공시

크기변환_진도군, 2015년도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jpg
[뉴스깜] 양재삼 기자 = 개별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표준주택을 기준으로 개별주택의 특성을 감안하여 산정했다.

 

군은 적정한 가격결정을 위해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주택소유자의 열람 및 의견을 청취함으로써 가격의 정확성 및 신뢰도를 향상시켰으며, 진도군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했다.

 

진도군 개별주택가격의 변동률은 지난해 대비 2.99% 소폭 상승했다.

하지만 주택가격의 상승폭이 크지 않아 올해 7월에 과세되는 주택분 재산세 세 부담은 변동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변동 폭이 큰 주택 또한 지방세법에서 규정한 ‘재산세 세부담 상한제’가 적용되므로 전년대비 납세자의 세 부담 상승폭은 미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공시된 주택가격은 군청 세무회계과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6월 1일까지 열람 장소에 비치된 이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된 주택에 대해서는 감정평가사의 재검증 및 진도군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과를 개별 통지하고 6월 30일 조정 공시하게 된다.

 

한편 이번 공시된 주택가격은 지방세인 취득세·재산세와 국세인 양도소득세 등의 과세 표준으로 이후 1년간 활용하게 된다.

※문의전화 : 진도군 세무회계과 세정담당 박철우(540-33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