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공무원 역량강화 통해 농업경쟁력 이끈다
상태바
순창군 공무원 역량강화 통해 농업경쟁력 이끈다
  • 양재삼
  • 승인 2015.05.1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직원, 1박 2일간 창조농업과 6차 산업 대응을 위한 역량강화 실시

크기변환_사본 -순창 0518 - 농업기술센터 역량강화교육2.jpg
[뉴스깜]양재삼 기자 =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직원 40여명이 창조농업과 6차 산업 대응을 위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간 남다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의 강소농 지도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15일은 국내 대표적 강소농인 장안농장 류근모 대표로부터 ‘남들과 똑같으면 농업은 성공하기 힘들다’라는 주제의 강의를 듣고 장안유기농 식당의 성공비결을 살펴보는 현장 벤치마킹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 류근모 대표는 “농업의 기본에는 꾸준한 충실함을 잃지 않고 경쟁력을 위해서는 남들과 다른 차별화를 진행해야 한다”며 자신의 성공담을 이야기해 참석공무원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16일에는 6차 산업의 성공모델인 예산 사과와인농원을 찾아 정제민부사장으로부터 ‘농업가공과 체험관광 결함 마케팅’이라는 사례 강의와 현장체험을 진행했다.

정 부사장은 “6차 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농업의 스토리가 필요하다” 며 “이를 위해 지역상품에 지역문화를 담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현장체험은 농장측의 세심한 배려로 사과와인 제조과정과 6차산업 방향등을 배울 수 있도록 내실있게 진행됐다.

 

이구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 내·외부 환경의 빠른 변화는 필수적으로 공무원의 전문지식을 요구하고 있다.” 며 “ 특히 이번 교육은 창조경제시대 농업의 6차산업화가 지향해야할 성공사례를 통해 직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교육이 됐을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