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축산순환자원화시설 완료, 6월 시험가동
상태바
순창군 농축산순환자원화시설 완료, 6월 시험가동
  • 김병두
  • 승인 2015.05.1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농업발전 선도역할 기대

크기변환_순창 0519 - 농축산 순환 자원화시설 완공 DSC_8210.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은 자원순환형 친환경농업단지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농축산순환자원화시설이 완료돼 6월 시험가동에 들어간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에 완료한 농축산순환자원화 시설은 부지면적 15,443㎡에 건축면적 5,714㎡로 55억원을 투자해 완료했으며 하루 우분 60톤을 처리할 수 있다.

또 완전밀폐형 무악취·무방류 최첨단 설비를 갖췄다.

 

군은 축산농가에서 발생하는 가축분뇨를 즉시 수거하여 퇴비화 함으로서 향후 퇴비 70만포/20㎏를 생산하여 지역농가에 공급할 예정이다.

 

군은 축산농가의 가축분뇨 처리문제 해결은 물론 토양개선 및 친환경 지역농산물의 품질향상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축산순환자원화시설은 농축산 부산물을 자원화해 농토에 되돌려주는 경축순환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추진된 광역친환경농업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광역친환경단지는 금과면 남계리 일원에 부지 24,610㎡에 100억원을 투자해 조성하는 사업으로 이번에 완료한 농축산 순환자원화센터 이외에도 산지유통 및 교육체험시설, 친환경 벼 건조 저온저장시설을 구축해 친환경농업의 발전기지로 만드는 사업이다.

 

군은 딸기, 메론, 매실 등 지역특화작목의 선별기를 갖춘 산지유통센터와 교육체험관, 벼 건조 저온저장시설도 올해 안에 완료할 계획이다.

 

황숙주 군수는 “농축산 순환자원화 센터는 자원의 순환을 통해 농업발전은 물론 농촌의 환경도 개선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 며 “특히 순창은 친환경 농업을 통한 농업발전을 제일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남은 사업도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해 지역 친환경 농업을 선도하는 중심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