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숙주 군수 ‘6일간의 영농현장 발품행정’ 마무리
상태바
황숙주 군수 ‘6일간의 영농현장 발품행정’ 마무리
  • 김병두
  • 승인 2015.05.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부터 20일 사이 6일 동안 11개 읍면 영농현장 방문

크기변환_사본 -순창 0520 - 영농현장 방문 - 쌍치면 DSC_8013.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영농현장을 찾아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지역 농업의 희망을 찾아보는 황숙주 군수의 6일간의 발품행정이 군민들의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이번 11개 읍면 영농현장 방문은 지난 12일 구림면 방문을 시작으로 20일적성면 영농현장 방문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이번 방문은 바쁜 영농철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기 위해 황군수를 비롯해 농업관련 부서 계장 등 방문인원을 최소화 했으며 별도의 행사 없이 현장의 있는 그대로를 보고 듣고 같이 고민해 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방문현장은 주로 순창군 농업정책의 핵심인 친환경농업 현장이나, 특화작목 영농현장, 군의 특수농업시책 현장 이었다.

 

12일 구림면에서는 최근 속성재배 기술에 성공한 꽃송이 버섯재배사와, 육묘장, 특화작목인 상추 하우스를 방문해 돈버는 농업에 대해 농민들과 의견을 교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방문기간 동안 인계면의 친환경 매실농장, 풍산면의 친환경 벼 육묘장, 유등면의 친환경농업 예비단지, 순창읍의 친환경 벼 모내기 현장 등 군이 역점 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농업현장을 찾아 친환경농업 시행의 어려움과 활로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풍산의 가이아 미나리 체험농장과 적성면의 러브팜 체험농장을 찾아 단순 생산을 넘어 체험 관광 유통으로 연계 시키는 농업의 6차 산업화 현황과 가능성에 대해 농민들과 진지하게 대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은 친환경 농업 활성화를 통한 돈버는 농업 실현을 제일의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며 “이번 영농현장을 방문하며 직접보고 주민들에게 들었던 내용을 토대로 보다 잘사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6일간의 영농현장에서 논의된 애로사항이나 농민들이 제시한 농업발전 방향에 대해 관련부서의 검토를 마친 후 빠른 시일내에 군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