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일곱 번째 이야기] 증권시장에서의 성공의 방법이란?
상태바
[열일곱 번째 이야기] 증권시장에서의 성공의 방법이란?
  • 승인 2015.05.2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광무.jpg▲ 최광무 펀드매니저

[열일곱 번째 이야기] 증권시장에서의 성공의 방법이란?

 

시장의 트렌드를 읽고 의료정밀, 바이오, 제약 테마에 편승하여 시장의 흐름을 읽고 같은 방향에 배팅 할 수 있고, 재무 건전성을 파악하고 가치투자를 할 수도 있을 것이다.

 

투자 방법에 있어 여러 가지 방법이 시장에는 존재 한다. 장기 투자, 단기 투자, 가치 투자 등 많은 방법들이 존재 한다. 단기 투자에 있어 데이트레이딩 또한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많은 젊은 투자자들이 소액의 자금으로 도전 하고 있다.

 

필자 또한 트레이더로써 무엇이 옳다 이야기 하기는 어렵다. 상황에 맞게 중장기를 사용 할 수 도 있으며 데이트레이더로써 하루에 사서 파는 단기 매매를 할 수 있는 상황도 있는 것이다. 경제이야기를 필독 하는 독자 여러분 또한 많은 경험을 하였을 것이며 필자가 이야기 하는 부분에 관하여 잘 이해 할 것이라 생각 한다.

 

여기서 핵심은 나에게 맞는 투자 방법을 찾는 것이다. 필자는 성공 투자의 길로 걸어 갈 수 있게 길을 안내 하는 가이드 역할을 할 뿐이며 방법을 선택하고 걸어가는 것은 독자 스스로 생각 하고 선택 하는 것이다.

 

필자 입장에서 올바른 투자 방법을 선택 한다면 독자 여러분께 이렇게 이야기 드리고 싶다.

 

투자란? 매수 이후 마음 편하게 몇 일을 확인 하지 않고 나의 자산이 안전하게 유지 되는 종목이나 상품을 선택하길 바란다.

 

한 예로 기대수익이 높은 종목을 선택하고 매일 매시간 안절부절 하지 못하고 그 종목의 가격을 확인 하는 스스로의 모습을 잘 알 것이라 생각 한다. 여기서 어떠한 종목을 선택 하느냐에 따라 한 달이 지나도 걱정되지 않는 종목이 있는가 하면, 일 분 일 초도 걱정이되 확인하지 않고는 불안한 마음이 가지 않을 때가 많았을 것이라 생각 된다.

 

이렇듯 투자에 있어 과도한 욕심을 앞세워 급등락 종목에 투자를 하는 것은 심리적으로 부담감이 많으며 실질적으로 자기가 바라던 기대수익에 도달 하지 않을 수 도 있는 것이다.

 

그래서 재무적으로 안전한지 확인이 필요하며 기술적 분석으로 챠트 분석 상 우상향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종목에 중장기 스윙 투자를 권하고 싶다.

 

하나의 포트폴리오를 관리 한다고 할 시 3종목 이상 5종목 내에서 위험을 분산하며 종목 마다 개별적으로 일시에 매수 보다는 시간에 대한 위험을 분산하여 분할 매집으로 종목을 관리 할 필요가 있다. 위험에 있어 개별 종목에 대한 위험을 회피하고 개별 종목의 가격과 시간의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해서 한 종목 당 5일간 분할 매집으로 고점에서의 가격 위험을 회피하기 위한 방법 인 것이다.

 

현재 시장은 내츄럴엔도텍 바이오 대표 종목으로 인한 조정이 시작 되었다. 시가 총액 약 1조 7천억이 넘는 회사가 하루아침 백하수오가 아닌 이엽우피소 혼입으로 인한 소비자를 우롱하는 일로 주가가 9 만원에서 8 천원까지 하락 하는 역사적 일이 일어난 것이다. 이로 인하여 제약 바이오 종목이 시장의 조정을 시작으로 2주간 하락 현재는 반등을 하고 있는 시점이다.

 

내츄럴엔도텍은 증권사가 10만원 이상 목표가를 추천 하였으며 재무적으로도 거전하고 경상이익 또한 안정적 바이오 황제주였으나 하루아침 천당과 지옥을 오가게 된 것이다.

 

이렇듯 주식이란 내일을 알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수년간 문제없이 재무적으로 안전한 우량한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투자라 생각 된다.

우리가 다 아는 우량 대기업에 시장의 성장성과 방향을 맞추어 투자하길 바란다. 이러한 모든 방향이 맞는 종목을 이야기 하라면 뉴스깜 독자 여러분께 추천한다면 LG화학을 추천 드리고 싶다. 2차 전지 세계적 대표 기업이다. 향후 전기차 시대가 도래 될 것을 예견하고 약 5년 이후 10년을 바라본다면 필자는 LG화학을 적극 추천 드리고 싶다. 기름은 항상 영원한 것은 아니며 그렇다면 유가는 언젠간 꾸준히 상승 할 것을 예상하고 성장성과 기업의 가치 기술력 모든 것을 살펴보더라도 독자 여러분께 추천을 하여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 판단하고 자신 있게 추천을 드리는 것이다.

 

보통 투자란 은행금리 3% 정도에서 이것보다 안정적 가치가 있는 것을 찾는 데에서 시작 된다면 미래가치 기대수익 안정성 모두 겸비한 종목이라 이야기 드리고 싶다.

 

또한 다음 카페 ‘불티나 펀드’에서 추천 하였지만 신규 상장하여 미래 중장기적 입장에서 소액으로 대박을 바란다면 코스닥에 영백씨엠을 추천 드리고 싶다. 안정적 매출 구조와 흑자 기업으로 미래의 성장성 또한 겸비한 종목이라 이야기 드리고 싶다.

 

이 종목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현재 발행 주식량이 260만주 정도의 품절주로 무상증자 가능성도 있으며 경상이익에 비하여 저PER 종목이라 이야기 드릴 수 있다. 매집 가격은 1만원 전 후에서 매집하길 바라며 1차 목표가는 1만4천원 2차 목표가는 2만원 이상 예상하고 장기적으로 접근하길 바란다.

 

필자가 이야기 드리고 싶은 것은 투자란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어떠한 종목이나 펀드에 셋팅 하는 기술이 투자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지을 수 있다 이야기 드리고 싶다.

 

현재 상승장은 유지 될 것이며, 필자 또한 3천지수 진입을 예상하고 투자 포인트를 맞추고 자산운용을 하고 있다. 조급함을 버리고 장기적 관점에서 잃지 않으며 조금씩 발전하는 투자를 필자와 함께 하길 바란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다음 카페에서 ‘불티나 펀드’를 찾아 주길 바란다. 뉴스깜 독자 여러분과 안전한 주식 투자란 무엇인지 투자 경험을 함께 공유 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