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농업기술센터 영농활용자료 선정
상태바
순창군농업기술센터 영농활용자료 선정
  • 양재삼
  • 승인 2015.05.2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국가농업 R&D 어젠더 연구개발사업’ 연구 성과 4건 수록

크기변환_사본 -순창 0527 - 기술보급사업 영농자료모음집 - 삼채소개.jpg
[뉴스깜]양재삼 기자 = 순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 국가농업 R&D 어젠더 연구개발사업으로 공동연구 중인 ‘삼채의 생리활성 구명 및 기능성 제품화 연구’ 결과가 농촌진흥청에서 발간된 ‘2015 기술보급사업 영농활용자료 모음집’에 수록 돼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수록된 연구는 결과는 ‘수확 후 삼채 뿌리 세척이 필요 없는 담액수경재배법’, ‘항염 효과가 좋은 발효삼채 제조법’, ‘노화와 염증 억제효과가 우수한 국산 삼채’, ‘닭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국산 삼채’ 등 4건이다.

 

이번 연구는 농촌진흥청, 순창군농업기술센터, 전북대학교(병원), 세계김치연구소, 황금나무(주), 미국 ARS 등 7개 기관이 공동 참여했다.

 

이번 기술보급사업 영농활용자료 수록을 계기로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한 순창군 농업기술센터는 연구능력의 우수성을 인정 받게 됐다.

또 연구에 사용된 시료는 모두 순창군에서 재배된 삼채를 사용해 순창 삼채의 우수성을 확인하는 계기도 마련됐다.

 

이번 연구를 총괄하는 특화연구팀 김유석박사는 “이번 영농활용자료의 선정은 순창군 농업기술센터의 연구 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삼채의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이어져 국내 삼채 농가의 안정적인 생산과 이를 통한 고소득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 된다”고 말했다.

 

군은 순창지역에서 생산되는 삼채를 ‘삼든채’라는 브랜드화해 유통하고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등 삼채를 활용한 농가소득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