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장류체험관 6차 산업화 첨병
상태바
순창 장류체험관 6차 산업화 첨병
  • 김병두
  • 승인 2015.05.2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사본 -순창 0530 - 장류체험관 체험 DSC_4203.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장류체험관이 고추장을 테마로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며 6차산업화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은 25일 석가탄신일을 제외하고 30일까지 5일간 장류체험관을 방문한 체험객이 800여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160명의 체험객이 방문한 수치로, 체험을 기본으로한 유료관광객 수치만을 집계한 결과로써는 적지 않은 숫자다.

 

군은 이처럼 장류체험관이 꾸준히 인기를 끄는 이유를 전통 장류(醬類)를 테마로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서 찾고 있다.

 

실제 장류체험관은 전통고추장 만들기를 비롯해 고추장피자, 치즈떡볶이 등 장류요리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전통 튀밥만들기 등 고추장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최근 옹기체험관을 개관하고 고추장 민속마을의 고추장 명인들과 함께 전통 장담기 행사를 진행하는 등 주변 관광자원 인프라 강화도 한몫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적 효과까지 더해지면서 전국의 초중학교 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은 지역의 농특산물을 이용해 체험을 진행하고 또 체험객들의 특산품 구입까지 연결할 수 있어 6차 산업화 성공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경엽 장류사업소장은 “최근 힐링열풍과 함께 건강을 챙기면서 여가를 즐길수 있는 체험관광지기 인기를 끌고 있다” 며 “장류체험관은 순창에서 난 재료를 이용해 가족과 함께 건강한 전통장을 담글 수 있는 힐링형 체험관광지인 만큼 많은 체험객이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류체험관은 지난 2006년 문을 이래 연 2만명이 찾고 있는 국내 최고의 체험관광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