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한국유럽학회로부터 「유럽 경제대상」 수상
상태바
aT, 한국유럽학회로부터 「유럽 경제대상」 수상
  • 강래성
  • 승인 2015.06.0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유럽 농수산식품 교역 증진에 기여한 공로 인정

 [뉴스깜]강래성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지난 29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제9회 유럽학 연합 학술대회’에서 한국유럽학회(The Korean Society of the Contemporary European Studies)가 주관하는 유럽대상 경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유럽학회는 1994년 설립된 한국유럽연구협회 산하 전문적인 학술연구단체로 지난 2000년부터 한-유럽 협력에 기여한 경제, 문화, 언론, 학술 단체나 개인을 대상으로 ‘유럽대상’(Europe Grand Prix)을 수여하고 있다.

  aT는 농수산식품산업 진흥 전문 공기업으로 전 세계에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을 통한 식품산업 발전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한국과 유럽간 농수산식품 교역에 있어 2013년 프랑스 파리에 유럽지사를 설치하고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의 국제 식품박람회 참여, 현지 유통업체 연계 판촉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역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 농수산식품의 대 유럽 수출 규모는 2004년 1.4억 달러에서 2014년 4.7억달러로 연평균 13%의 높은 증가율을 보이며 3배 수준으로 신장하였다.

  이번 대상을 수상한 이종견 aT미래성장본부 이사는 “aT에서는 과거 꼬르동블루와 같은 유럽의 유명 요리학교와 협력해서 한식을 홍보하는 등 유럽 현지업체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상호 교역에 좋은 성과를 거둔 사례가 많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관계를 통해 양국간 산업 발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