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말레이시아ㆍ중국 청두 프랜차이즈박람회 참가
상태바
aT, 말레이시아ㆍ중국 청두 프랜차이즈박람회 참가
  • 강래성
  • 승인 2015.06.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2014_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사진 1.jpg
[뉴스깜]강래성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6월 12일부터 1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중국 청두에서 개최하는 ‘말레이시아 프랜차이즈 박람회(Franchise International Malaysia)’와 ‘청두 프랜차이즈 박람회(China Franchise Expo)’에 참여한다.

두 프랜차이즈 박람회에는 지속적으로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노리는 ‘꿀닭, ‘불고기 브라더스, ‘본촌치킨’, ‘피자마루’ 등을 비롯하여 ‘스노우볼’, ‘스위트몬스터’, ‘얌샘’ 등 특색 있는 신규 외식기업 14개사가 한국관으로 참가하여 우리 외식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중국 대륙과 동남아 시장 진출에 앞장서게 된다.

aT는 박람회 참가 전 해당국가의 법률·제도·문화 등에 대한 현지시장 전문가 교육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이를 통해 외식기업들이 해외 진출 준비과정에서의 애로사항들을 사전 점검하여 시행 착오를 줄이고 내실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사전 준비를 강화하였다.

정부는 국제 비즈니스 무대인 박람회에서 국내 외식기업들의 활약을 통해 한국 외식문화의 글로벌 확산뿐 아니라 국내·외 일자리 창출과   현지의 외식식자재 수출 확대 등의 부가가치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aT에서는 이번 박람회 외에도 미국 뉴욕(6월), 베트남 호치민(11월)에서도 한국관을 구성하여 외식업체들이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베트남 호치민 박람회 참가업체는 6월 중 aT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한국 외식기업의 해외진출은 ‘14년도 전년대비 51%(‘13년 점포수 2,460개→’14년 점포수 3,726개)의 급신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지속적인 국제박람회를 통하여 중·소 외식업체들의 국제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연착륙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