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큰(大)전복 판매 위해 앞장서
상태바
완도군, 큰(大)전복 판매 위해 앞장서
  • 양재삼
  • 승인 2015.06.3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수는 32kg구입 메르스와 사투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 전복 전달

크기변환_완도군이 큰 전복 소비 감소로 인하여 지역 어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하여 지난 22일부터 군청 산하 전 공무원이 참여하는 전복 먹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6일 대책회의 모습.jpg
[뉴스깜]양재삼 기자 = 완도군청 산하 전 공무원이 전복 먹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큰 전복 소비 감소로 인하여 지역 어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하여 지난 22일부터 군청 산하 전 공무원이 참여하는 전복 먹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미역과 다시마를 먹고 자란 완도전복은 1년 중 6월경에 먹이공급이 왕성하여 가장 성장과 육질이 뛰어나다. 특히 작은 전복보다 큰(大)전복이 단백질 및 글리코겐의 함유량이 현저히 높으며, 전복 내장에는 암 치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후코이단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전복의 출하시기가 도래하였음에도 메르스 영향으로 전국적인 큰 전복소비 부진이 장기화되어 양식장에 출하하지 못한 채 쌓인 전복은 자칫 생산량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전복 생산 어민들에게 큰 불안이 되고 있다.

완도군은 이러한 전복 산업 위기를 타개하고자 지난 16일 대책회의를 마련, 그 일환으로 전 공직자 전복 먹기 운동을 기획하게 되었다.

금번 큰(大)전복 먹기 운동은 공직자 1인당 7~10미의 전복을 10kg 이상 구입하는 행사로 6월 22일 부터 7월 31일까지 40일간 진행된다. 목표량은 약 6톤으로 완도군 공직자 625명을 합산한 양이다.

한편, 이번 큰전복 먹기 운동의 일환으로 완도군수가 직접 메르스로 고생하는 한림대 동탄성심병원과 대전 대청병원 의료진들에게 면역력에 좋은 전복 32kg을 전달한 사실이, 의료진들이 군청 홈페이지에 감사의 글을 올리면서 뒤늦게 알려져 지역 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산하 공직자들이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통감하고 생산․유통업자들과 함께 극복해 나아가겠다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다”며, “공직자 전복 먹기 운동을 시작으로 큰(大)전복 소비촉진 운동뿐만 아니라 완도군이 지속적으로 전복 산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전 공직자들의 기치를 하나로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