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13년 전남투자유치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보성군, 2013년 전남투자유치 “최우수상” 수상
  • 양재삼
  • 승인 2014.01.0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지난 2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2013년 전남 투자 유치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라남도가 주관하여 지난 2012년 12월부터 2013년 11월까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 실적, 투자유치여건 조성, 투자유치 일반사항 등 4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정했다.

보성군은 평가기간 동안 총 24개 기업, 일자리 창출 748명의 투자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 중 22개 기업이 199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업하기 좋은 투자여건 조성을 위해 조성농공단지 진입도로 개설 추진, 투자기업의 증설 투자 도모,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을 위한 기업후견인제 운영 등 기업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새해에도 보성군은 투자유치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군민에게 제공할 방침이며, 투자자가 사업계획서를 제출할 경우에는 사업성 및 환경성 검토 등 사업 전반에 대해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일자리 공시제를 통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기업․마을기업, 사회적 수요를 반영한 소규모 협동조합 설립 지원 등으로 ‘일하는 보성’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군민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투자유치가 최선책으로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