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어학영재들, 영어의 바다에 빠지다
상태바
장흥 어학영재들, 영어의 바다에 빠지다
  • 양재삼
  • 승인 2014.01.0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 장흥 어학영재 싱가폴 현지 체험 캠프 실시
 
크기변환_P1060778.JPG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숙)은 1월 13일부터 1월 17일까지 3박 5일 동안 관내 초등학교 4명, 중학교 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013. 장흥 어학영재 싱가폴 현지 체험 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다.
 
2013 장흥 어학영재 싱가폴 현지 체험 캠프는 서류 심사와 영어 면접을 통과한 학생들에게 영어권 문화와 현지 영어 학습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번 캠프는 단순한 여행이나 관광이 아닌 호텔 숙박, 입장권 발매, 외국인과 대화 후 인증샷 받아오기, 우체국 방문 부모님께 엽서 보내기, 영어를 활용하여 물건 구입하기, 외국인 서명 받아오기 등 영어를 활용한 체험학습을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이러한 활동을 하기 위해서 면접을 할 때부터 외국인이 면접을 함으로써 영어 의사소통 능력이 가능한 학생들을 선발하였다.
 
장흥교육지원청은 ‘2013. 장흥 어학영재 싱가폴 현지 체험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 학습과 발대식을 실시하였다. 먼저 사전학습은 학생들에게 캠프의 목적을 명료화하기 위하여 자기 학습 계획 수립과 가상으로 영어권 문화체험과 영어를 활용한 체험학습 실시로 실제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모둠별로 팀을 구성하여 역할극을 진행하였다. 또한 학부모와 함께 하는 발대식을 통한 학생들의 의지 다지기, 선서문 낭독, 단체 모자 증정 등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 거버넌스 구축 및 캠프의 의미를 분명히 심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올 한해 다방면에 걸친 영재 교육을 추진하기 위하여 과학영재 나사 스페이스 캠프, 어학영재 싱가폴 현지 체험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어학영재 육성으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장흥박사 선발을 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의 4개 영역으로 선발 하는 등 외국어 교육의 다변화도 추진하고 있다.
 
이번 ‘2013. 어학영재 싱가폴 현지 체험 캠프’는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서 미래에 영어 관련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현재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자신이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내 년에도 관내 초․중 학생들에게 어학영재 해외 문화체험 캠프의 기회를 주어 미래 사회에 필요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 나갈 것이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