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뉴보텍 한거희 대표이사 순창에 천만원 기탁
상태바
(주)뉴보텍 한거희 대표이사 순창에 천만원 기탁
  • 김병두
  • 승인 2015.09.1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
크기변환_순창 0910 - 장학금 기탁 - 뉴보텍 한거희 대표 DSC_4930.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전남 나주시와 강원도 원주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주)뉴보텍(대표이사 한거희, 순창 인계 출생)이 순창군의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10일 순창군청을 찾아 재단법인 순창군 옥천장학회에 일천만원을 기탁했다.
 
한거희 대표이사는 “요즘 청년 실업이 사회의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실에 청년 일자리를 늘려 고향 출신 청년 취업에 노력하는 등 고향일이라면 앞장서서 돕겠다.”고 말하며 “서울에 연고가 없는 순창군 지역 학생들이 서울 소재 대학 면접 등 어려움이 있을 시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숙식 제공 및 운송 수단 등 편리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한거희 대표이사는 순창군 인계면 심초마을 출신으로 회사 명절 선물을 고향제품으로 구매하는 등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앞장서며 2015년도 자랑스런 상하수도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등 물산업 전문기업 대표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주)뉴보텍은 1990년 설립 후 수질환경 전문 분야에서 25년이라는 오랜 기간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회사로 지식경제부의 일하기 좋은 기업, 강원도 100년 기업 등에 선정된 상하수도업계 최장수 중소기업이며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일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