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주요업무계획 및 국비건의 신규사업 보고회 개최
상태바
진도군, 주요업무계획 및 국비건의 신규사업 보고회 개최
  • 양재삼
  • 승인 2014.01.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은 2014년도 주요 업무계획 및 2015 국고건의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업무계획 보고회는 군청 상황실에서 실과소별로 이동진 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추진성과와 2014년도 기본방향 및 주요업무계획보고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14년도 군정의 운영 방향과 함께 보배섬 진도의 미래를 선도할 미래 성장기반 구축 계획이 제시됐다.
이를 위해 ▶농.수.축산업 규모.기업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품격있는 민속문화예술 및 관광산업 육성 ▶지역개발사업 추진과 민간자본 유치로 일자리 창출 ▶2015년 전남체전 준비 총력 및 현장행정 강화 등 6개 중점 과제가 추진된다.

특히 진도군은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국고건의 신규사업 발굴에 나서는 등 연초부터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중앙부처 시책 및 군정 발전을 위한 참신한 사업과 지역개발·소득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하는 현안사업 및 중앙부처 시책과 연계 추진이 가능한 사업 43건, 4,188억을 발굴해 국고 건의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도 같이 개최하고 있다.

군은 사업성 검토와 추진 적정성 여부 등 점검을 통해 신규사업을 최종 확정하고, 채택된 사업은 2015년도 정부재정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라남도 등과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또 현안 사업의 당위성 설명과 설득력 있는 자료 제공으로 정부재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정부 예산편성 일정에 맞춰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지역 국회의원 및 중앙부처 관계 인사들과 긴밀한 협조 등 국비 확보를 위해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도 긍정의 힘으로 군격(郡格)을 높여 희망과 사랑이 넘치는 행복한 진도군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