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첨단 IT 화상진료 시연 성공
상태바
순창군, 첨단 IT 화상진료 시연 성공
  • 김병두
  • 승인 2015.09.3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융합산업 육성 인프라 구축’
크기변환_순창 0930 - 의료-IT사업 영상진료 DSC_6603.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군민건강진료에 첨단 IT 기술을 도입하는 ‘의료 - IT 융합산업 육성 인프라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본격적 진료 준비에 들어갔다.
 
‘의료 - IT 융합산업 육성인프라 구축지원사업’은 면 보건지료소와 보건의료원을 영상진료가 가능하도록 연결하고 독거노인 등 만성질환자들의 혈당 혈압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데이터화하고 관리하는 사업이다. 건강장수연구소 내 각종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웰니스 체험 통합건강관리센터도 운영된다.
 
군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시범사업에 선정돼 10억 여원을 투자해 올해 2월부터 사업을 진행했다.
 
9월에는 보건의료원과 8개 진료소간 영상진료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또 군내 200세대의 독거노인들의 협압·혈당 측정시스템도 설치했다. 건강장수연구소 내 체성분측정기, 스트레스 측정 및 힐링기 등을 설치 완료하고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개인 상태를 열람하고 점검할 수 있는 시스템 설치도 끝냈다.
 
관련해서 군은 최근 보건의료원 영상회의실에서 사업의 성공을 가늠해보는 최종결과보고회를 진행했다.
 
보고회에는 황숙주 군수를 비롯해 각 부문별 사업을 이끌어갈 보건의료원, 주민행복과, 건강장수사업소 관련 직원들과 전문가 등 20여명 참여했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복흥면 동산 보건진료소와 보건의료원 내과를 연결해 환자를 실제 화상진료하며 처방전까지 발급하는 상황 등이 전체적으로 시연돼 참석자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영상진료가 본격 운영되면 복흥, 쌍치 등 원거리에 위치한 주민들이 보건의료원까지 나오지 않고도 가까운 진료소에서 전문의에게 진료 받고 처방까지 받을 수 있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은 당뇨클러스터 구축 등 건강장수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지역발전을 이끌고 있다” 며 “이번 의료 - IT 융합산업 육성 인프라 구축사업은 군민들의 건강을 획기적으로 책임지는 것은 물론 당뇨클러스터와도 연계하는 의미 있는 사업인 만큼 앞으로 운영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 관계자들의 교육과 시험기간을 거친 뒤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원격진료를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