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이장단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영암군이장단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이기원
  • 승인 2015.10.0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정 최일선에서 민관의 가교역할 충실히 수행할 터
크기변환_151002-영암군 이장단 협의회 워크숍 사진.jpg
 
[뉴스깜] 이기원 기자 = 영암군이장단협의회(회장 장태응)는 지난 10월1일 삼호 호텔현대에서 이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민․관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의 핵심 리더로서 지역민을 위한 봉사와 주민 화합을 위해 노력하는 이장들이 그 임무와 역할을 돌아보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 지도자의 역량을 키워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현대삼호중공업 현장견학을 시작으로 영암군이 당면한 현안사항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전동평 군수의 특강과 농촌사회에서 자주 일어나는 법률적 분쟁 사례에 대한 송기석 광주지법 부장판사의 특강 등이 진행되었다. 또, 지역 간 상호 마을발전 정보와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장태응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군정의 운영방향과 비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민․관의 협력을 도모함은 물론, 이장의 중요성과 책임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전동평 군수는 군정 발전을 위해 자신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이장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민․관의 협력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행정의 최일선에서 군정발전과 지역화합을 위하여 헌신하고 있는 이장들에게 직무 수행능력 향상과 사기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