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독천낙지거리 축제 개최
상태바
영암군, 독천낙지거리 축제 개최
  • 이기원
  • 승인 2015.10.0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음식테마거리 선정
크기변환_151006-독천낙지거리축제-포스터_v1.0.jpg
[뉴스깜]이기원 기자 = 오는 9일 전남 영암군에서는 누운 소도 벌떡 일어나게 한다는 최고의 보양음식 낙지를 주제로 독천낙지거리 축제가 개최된다.
 
최근 영암의 독천낙지거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여행객들의 음식관광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선정한 2015년 음식테마 거리에 대구 동구와 강원도 평창과 함께 선정됨에 따라 영암군과 독천 상가번영회는 독천낙지거리를 전국에 홍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한국관광공사와 힘을 모은 것이다.
 
이번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은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오감이 즐거운 영암의 별미 낙지요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오프닝 행사인 ▲캘리로 낙지를 쓰다(캘리그라피) ▲힐니스(healing + happiness) 드럼 서클 ▲낙지와 놀자(레크레이션) ▲낙지를 부탁해(낙지 요리 강연, 시식) ▲펀펀 마술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갈비와 낙지를 넣고 시원하게 국물을 끊여낸 갈낙탕부터 새콤달콤한 낙지초무침, 매콤한 낙지볶음까지 다양한 낙지요리를 맛볼 수 있다.
 
전동평 군수는 “영암 독천낙지거리축제를 통해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남도 문화관광의 중심지 영암과 영암을 대표하는 맛 낙지음식을 전국에 널리 홍보하여 독천 낙지거리가 전국 대표 명품 음식거리로 우뚝 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영암군은 독천낙지 로고 개발과 관광인프라 개선, 홍보마케팅 등 사업을 강화해 낙지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며, 서비스 교육과 경영개선 컨설팅, 파워블로거, 여행사 팸투어 등을 통한 상품화 지원사업도 진행해 영암의 신성장 동력으로 지역특화 음식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축제의 무대인 독천낙지거리는 과거 영산강과 바다가 만나 갯벌이 형성되어 세발낙지가 많아 낙지의 원조로 이름을 날렸다. 이후 영산강 하구둑으로 하구가 막히고 갯벌이 사라지면서 낙지의 흔적도 사라지게 됐다. 하지만 독천은 낙지를 주 제료로 하는 상가들이 밀집돼 운영되며 지역을 넘어 전국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는 특화음식 거리로 평일에는 500여명, 주말에는 1천여 명까지 방문객이 몰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