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보건의료원 장례식장 직접운영 실시
상태바
순창군, 보건의료원 장례식장 직접운영 실시
  • 김병두
  • 승인 2015.10.0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례비용 대폭 낮춘다
크기변환_사본 -순창 1008 - 보건의료원 장례식장 DSC_7102.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보건의료원 장례식장을 직접 운영해 군민들의 장례비용이 대폭 줄어 들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난 7월 준공한 보건의료원 지하에 413.57㎡ 규모로 조객실 2실, 휴게실 2실, 취사실 2실을 갖춘 장례식장을 운영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운영방법은 군 직접운영방식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군이 추진하는 직접운영방식은 1일 사용료(관내인 20만원, 관외인 25만원)를 군에 지불하고 장례음식과 장례업체는 군과 협약을 체결한 업체 중에 상주측이 선택해 장례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음식은 상주가 직접 조리해 제공하는 방식도 가능하다.
 
군은 직접운영 방식의 경우 민간운영 장례식장에 비해 사용료가 저렴하고, 주민들의 자율 선택 사항이 많은점, 또 표준화된 비용을 사용해 장례비용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장례식장 음식에 대해서는 1회용품 사용금지, 음식가격 지정고시, 의료원내에서 음식조리를 원칙으로 해 가격은 물론 위생과 클린순창 시책에도 걸맞게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군은 음식제공 식당과, 장례식장 장례업체를 모집 공고 중이다. 군은 직영 장례식장 운영이 군민들에게 혜택을 주는 사업인 점을 감안해 법적 절차와 준비를 최대한 빨리 진행해 이달 말까지는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보건의료원 신축과 맞물려 장례식장을 군이 직접 운영해 군민들의 장례비용을 낮추기로 결정했다”며 “최대한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
 
장례식장 운영방법과 운영 시기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전화 063) 650 - 5211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