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광학교, 김민영 학생 유도대회 금메달 획득
상태바
은광학교, 김민영 학생 유도대회 금메달 획득
  • 양재삼
  • 승인 2015.10.2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국제장애인 유도대회서
크기변환_15-배트남대회시상.jpg
[뉴스깜]양재삼 기자 =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은광학교(교장 제도현)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김민영학생이 2015년 10월 15일 ~ 19일 열린 2015. 베트남 국제장애인 유도선수권대회 –55Kg 금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얻었다.
 
2013년 미국콜로라도스프링스에서 개최되었던 IBSA 세계 시각장애 스포츠 세계 유소년 선수권대회 은메달 획득에 이어 두 번째 성과이다.
 
김민영 학생은 시각장애 및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으며 장애로 인해 사물이 움직이는 현상을 구별하는 것이 쉽지 않아 눈을 비벼가면서 동작과 자세를 익혀야 했고 청력까지 손상되어 보청기를 착용하지만 운동 할 때는 보청기를 사용할 수 없어서 지도하는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기조차 힘든 어려운 실정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 땀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지도교사 오준택 선생님은 방과후 활동으로 유도를 지도하면서 운동뿐 아니라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에게 “여러분은 못하는 것이 아니라 하지 않아서 더딜 뿐이다” 고 말했다.
 
제도현 교장선생님은 김민영 학생이 장애에 굴하지 않고 노력을 통해 국가대표로 출전하여 세계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여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면서, 우리 학생들 한명 한명에게 사랑과 열정을 바친 모든 선생님과 학생들 노고에 고마움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