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만채 전남교육감, 영암교육 희망 말해
상태바
장만채 전남교육감, 영암교육 희망 말해
  • 양재삼
  • 승인 2015.10.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 소규모 학교 유지에 최선 다할 것”
크기변환_영암교육  르네상스-1.JPG
[뉴스깜]양재삼 기자 =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20일 오후 영암청소년수련관에서 영암교육지원청이 주최한 ‘영암교육 희망을 이야기하다’에 참석해 학부모들과 대화를 나눴다.
 
영암 교육의 부흥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유 초 중 고 학부모 및 운영위원, 교직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영암 관내 학교 진학에 대한 지역 사회의 관심과 협력 기반 조성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지역 학교 입학 시 상위 학교 진학에 유리한 점 등을 집중 홍보해 학부모들로부터 신뢰를 얻기위해 이번 행사를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동평 영암군수도 참석해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교육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인프라 부족으로 캠퍼스 체험을 위해 장시간 이동을 해야 하는만큼 군 차원에서 진학 캠프를 운영해줄 수 없느냐”는 학부모의 질문에 전동평 영암군수는 “여건이 허락하는 한 교육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교육부가 학생 수 60명 이하 소규모 학교 통폐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지방교육재정 효율화 방안을 추진 중이라는데 소규모 학교를 살릴 방안에 대해 듣고 싶다”는 학부모의 질문에 대해 장만채 교육감은 “초 중학교는 어린 학생들의 배움의 터전이자 지역 사회의 소통의 장이라는 신념이 확고한 만큼 최선을 다해 유지할 생각”이라고 답변했다.
 
영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영암은 왕인박사와 도선국사, 최지몽 등 뛰어난 학자를 배출한 곳”이라며 “영암 교육의 르네상스를 이루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