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태 현수막' 전공노 중징계 요구안 市 제출
상태바
'귀태 현수막' 전공노 중징계 요구안 市 제출
  • 강래성
  • 승인 2014.01.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노 광주본부, 5개 구청서 농성 돌입
제목 없음.jpg


광주지역 5개 구청이 지난해 이른바 귀태(鬼胎) 현수막을 내걸고 을지훈련을 반대하는 선전문을 배포한 전국공무원노조 광주본부 일부 간부들에 대해 중징계 요구안을 광주시에 제출했다.

전공노 광주본부는 이는 "노조를 탄압하기 위한 수단"이라며 광주 5개 구청 현관 앞에서 농성에 돌입하는 등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13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광주지역 5개 구청은 광주시 인사계에 전공노 광주본부 및 광산지부장 A(49)씨를 비롯해 동·서·남·북부지부장 등 5명에 대한 중징계 요구안을 제출했다.

이와 함께 각 지부의 사무국장 등은 경징계를 요구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안전행정부가 각 지부장 등에 대해 중징계를 요구했으며 5개 구청이 모두 이 같은 안행부 지침에 따라 관련 징계안을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또 "일반적으로 6급 이하 공무원에 대한 경징계의 경우 해당 지자체에서 조치하도록 돼 있으나 이번 사안은 안행부의 중징계 요구와 관련, 동일한 사안이라 판단해 함께 징계안을 제출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징계안을 접수한 광주시는 앞으로 한 달 내 인사위원회를 연 뒤 징계 내용을 결정하게 된다.

이에 따라 전공노 광주본부의 간부들에 대한 징계 수순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중징계의 경우 사안에 따라 파면 또는 해임·강등·정직 결정을 내린다. 경징계의 경우 견책이나 감봉 조치한다.

공무원 노조의 반발도 심화되고 있다.

전공노 광주본부는 이날 오후 광주 일선 5개 구청 현관 앞에서 부당한 징계요구의 철회를 촉구하며 지부별 농성에 돌입했다.

광주본부 한 관계자는 "현수막을 걸고 선전물을 배포하는 일상적이고 자주적인 활동이 과연 중징계의 대상이 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징계 당사자에게 전달된 (징계)통보서에 '추정' 이라는 단어가 기입될 만큼 징계 내용에 대한 명확성이 없는 상황이다"며 징계 요구안을 제출한 구청장들의 사과와 함께 징계완화 조치를 촉구했다.

또 "징계가 실질적으로 이뤄지면 이는 공무원노조를 해산시키려는 정부의 방침에 광주가 동조하는 것"이라며 즉각적 철회를 요구했다.

전공노 광주본부는 당분간 5개 구청 앞 지부별 농성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강래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