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도초, 교내 장점발표대회 실시
상태바
조도초, 교내 장점발표대회 실시
  • 양재삼
  • 승인 2015.11.0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 덕목 신장의 일환으로
크기변환_SAM_8965.jpg
[뉴스깜]양재삼 기자 = 조도초등학교(교장 남화경)는 지난 10월 30일 학교 특색교육 활동인 '일곱 빛살 무지개야, 우리 꿈을 키워주렴↝'의 소통 덕목 신장의 일환으로 교내 장점발표대회를 실시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2013년을 기점으로 전교생이 함께 나, 너, 우리의 장점을 찾아 표현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시작되었다.
 
‘나의 꿈 실천장’과‘학교누리집 칭찬합시다 코너’를 활용해 매월 첫 주는 자기 자신을, 둘째 주는 친구를, 셋째 주에는 가족을, 넷째 주에는 우리 학교와 사회의 장점을 찾아 표현해보는 활동으로 칭찬 문화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이 날 장점발표대회는 전교생이 참여하고 함께하는 조도초만의 특색교육 활동으로 밝고 긍정적인 사고 형성 및 폭력없는 학교 만들기에 기여해왔다.
 
특히, 이번 대회는 장점발표를 통해 다양한 자료를 활용한 칭찬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였고, 생활 속에서 의미 있는 칭찬과 격려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었다.
 
학교의 장점을 찾은 5학년 박수연 학생은 “우리 학교는 우리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고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을 합니다. 그 덕분에 우리는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지고 상식도 더욱 풍부해집니다. 또 전교생이 모두 참가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교생이 하나가 되어 마음을 모으고 모두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학교가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우리를 위해 노력하고, 헌신하고, 아낌없이 주는 우리학교를 칭찬합니다”고 말했다.
 
남화경 교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되고 성장해 가는 학생들이 우리 학교만의 특색교육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을 갖춘 멋진 조도인으로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