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청, 청소년 진로 길라잡이 역할 ‘톡톡’
상태바
진도교육청, 청소년 진로 길라잡이 역할 ‘톡톡’
  • 양재삼
  • 승인 2015.11.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배려 대상자 교육 격차 해소
크기변환_진도교육지원청 네 꿈을 준비하라 청소년 진로 길라잡이 역할 ‘톡톡’4.JPG
[뉴스깜]양재삼 기자 =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최동우)이 소외된 계층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저소득층, 맞벌이, 다문화 가정 등 100여명의 초·중학생이 참여해 ▲한국무용 ▲창의과학 ▲한국화 ▲국궁교실 등이 운영되고 있다.
 
진도예술영재교육원 등에서 열리는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강사로 위촉, 학생들의 특기 적성 신장 및 진로 교육 활성화와 민속·문화·예술의 고장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지역 인재 육성의 기틀을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예술의 향기가 가득한 진도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창작 의욕을 키우기 위해 이론·실습 교육 등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와 미래 역량을 키워주는 ‘지역사회 연계 토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학생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잠재성을 계발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인재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최동우 교육장(진도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특기 적성 신장, 지속 가능한 진로 교육 체험 활동 등에 도움이 되는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시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