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전문가 컨설팅 실시
상태바
순창군,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전문가 컨설팅 실시
  • 김병두
  • 승인 2015.11.1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사본 -순창 1113 - 합동평가 대응 컨설팅 DSC_2522.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2016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최우수달성을 위한 본격적 행보에 나섰다.
 
군은 지난 11일과 13일 이틀간 9개분야 28개 국정시책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전북대학교 신기현 교수팀이 맡았다.
컨설팅은 일반행정, 사회복지, 지역경제 등 9개분야 국정시책에 대해 현재 군의 실적을 분석하고 점검하는 동시에 향후 개선전략을 모색하는 1대1 대면컨설팅 방식으로 진행해 어느때 보다 깊이 있는 컨설팅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기현 교수는 특강에서 군이 합동평가에 대응하는 자세와 문제점, 향후 전략을 다각적으로 분석 제시해 직원들의 목표달성 의지를 북돋았다. 특히 성과가 부진한 지표에 대해서는 남은 기간 포기하지 말고 노력해 줄 것도 당부했다.
군은 이번 컨설팅이 직원들이 보다 적극적 자세로 평가에 대응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국정시책합동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동엽 기획실장은 “매년 반복적으로 추진하는 업무지만 다양한 아이디어와 노력을 접목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군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이제는 도내에 한정하지 말고 전국의 우수한 자치단체를 경쟁상대로 삼아 우리 군만의 우수한 사례를 발굴해 나가는 등 향후 효율적인 평가대응을 통해 군의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