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다문화가족 소통 화합 한마당
상태바
순창군, 다문화가족 소통 화합 한마당
  • 김병두
  • 승인 2015.11.1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림 행사 다양
크기변환_사본 -순창 1116 -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 DSC_2664.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 다문화가족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화합과 소통을 다지는 한마당 잔치가 지난 14일 순창국민체육센터에서 성대하게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순창군이 주최하고 순창군다문화가족 지원센터가 주관한 행사로 황숙주 군수, 이기자 군의회 의장, 최영일 도의원 등 초대 손님과 다문화가족 350여명이 한데 어울려 신명나는 한마당 잔치가 됐다.
 
이번행사는 식전행사로 다문화 사물놀이와 중국 춤이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또 다문화 가족티 만들기 체험도 가족간의 정을 돈독히 하는 행사로 관심을 끌었다. 솜씨자랑 경연대회에서는 시 부문에서 세가와 아끼꼬 씨가 1등을 수상했으며 사진부문에서는 몽골출신 김민아씨가 1등을 수상했다.
 
특히 2부 행사로 진행된 다문화가족 장기자랑 대회는 10개팀이 참여해 다문화 가족들이 모처럼 한데모여 끼를 발산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장기자랑 결과 필리핀 다문화가정 자녀 5명이 참여해 끼를 발산한 댄스공연팀 ‘글로벌’이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며 최우수 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짠짜라’ 노래를 열창한 이선형(필리핀)씨가 수상했다.
 
황숙주 군수는 “다문화 가족은 이제 순창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한축을 담당하고 있다” 며 “ 앞으로도 다양한 정착지원사업과 문화지원 사업을 진행해 다문화 가족의 성공적 사회정착을 도와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