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 설 연휴 종합대책에 만전
상태바
광주서구, 설 연휴 종합대책에 만전
  • 이기원
  • 승인 2014.01.1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 재난대비, 청소, 의료 등 주민불편 해소 최우선
 
광주 서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주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음달 2일까지 ‘설 명절대비 주민생활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서구는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교통, 재난대비, 청소, 물가, 의료 등 10개 분야별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설 연휴기간 종합 대책반을 운영키로 했다.
 
우선 설 연휴기간 동안 급하게 증명서류가 필요한 주민들을 위해 상무지구 365 민원봉사실을 밤 7시까지 정상 운영한다.
 
발급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수급자증명서 등 총 23종이다.
 
아울러 귀성․귀경객들을 위한 특별교통 질서유지 대책도 마련했다.
 
서구는 4개반 16명을 단속반으로 편성해 귀성객들이 몰리는 광천터미널 등 주요 간선도로 불법 주․정차를 지도․단속하는 한편 택시 등 운송사업체 지도․점검에 나선다.
 
재난재해 상황대책으로 재난․재해상황 관리태세를 강화하고 염화칼슘, 모래, 모래주머니 등 제설대비 자재를 충분히 확보해 강설시 신속한 제설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깨끗한 환경을 위해 설 당일을 제외하고 청소상황실 및 청소기동반을 운영해 다중집합장소, 공동․단독주택, 감량화사업장 등의 생활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를 정상적으로 수거한다.
 
보건소에서는 민원인들이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병원에서 진료받거나 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당직 병․의원 및 당번 약국을 지정해 운영한다.
 
또, 4개조 15명으로 기동의료반과 진료안내반을 편성․운영해 대량 환자발생 등 긴급상황에 대비하는 한편, 설 당일에는 보건소 진료실을 정상적으로 운영해 진료를 실시한다.
 
서구청 관계자는 ”설연휴 종합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민들의 불편을 신속하게 해결해 나가겠다“며 ”고향을 찾는 많은 분들이 따뜻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