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읍, 경천지구 하수관거 우수, 오수 분류화 사업 실시
상태바
순창읍, 경천지구 하수관거 우수, 오수 분류화 사업 실시
  • 김병두
  • 승인 2015.11.1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질개선, 악취감소, 주민경제도움 3가지 효과
크기변환_사본 -순창 1119 - 하수관거사업 - 도시가스 우수오수분류화사업 병행 터미널부근 (8).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추진하는 하수관거 우수, 오수 분류화 사업이 12월 완공을 앞두고 있어 수질개선은 물론 악취감소와 주민들의 생활경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우수 오수 분류화 사업은 빗물과 생활오수가 같이 처리되던 합류식 하수관거를 우수와 생활오수를 따로 분류해 처리하는 방식이다.
군은 이사업이 완료되면 수질개선은 물론 악취발생이 감소하고 경천지구 주민들도 분뇨수거에 따른 불편이 해소돼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2013년도 사업을 착공해 올해까지 138억원을 투자한다.
 
군은 특히 하수관거 매설을 위한 굴착 시 도시가스공사와 협의를 통해 도시가스 관로를 동시에 매설해 중복 공사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 했다. 이로 인해 도시가스 신청에 따른 주민부담금도 감소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순화리 지역 하수관거사업도 도시가스 공사와 병행 추진해 예산을 절감했다. 순화리 도시가스 공사는 완공한 상태다.
 
양상구 환경수도과장은 “이번 하수관거사업이 완료되면 순창읍에서 발생하는 모든 하수를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며 “하수처 리시 발생하는 악취가 줄어 주민생활환경 불편해소는 물론 클린순창 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군은 12월까지 막바지 사업 추진에 노력해 주민들이 빠른 시일내에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