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국가 위임 항만 건설 국비 406억 투입
상태바
전남도, 국가 위임 항만 건설 국비 406억 투입
  • 양재삼
  • 승인 2014.01.2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항․홍도항 등 9개 항만…건설경기 활성화 위해 상반기 발주
 
전라남도는 3월부터 해양수산부로부터 위임받아 관리해온 완도항, 홍도항 등 9개 위임항만 건설사업에 국비 406억 원을 확보, 조기 발주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예산액(335억 원)보다 71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낙후된 전남지역 항만 개발에 가속도가 붙게 됐으며 사업 조기 발주로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가 기대된다.
 
전남의 대표적 섬 관광지로 자리잡고 있는 홍도항의 항내 정온도 확보를 위한 동방파제 150m 건설공사에 146억 원이 투입된다.
 
남해안 여객 운송의 관문으로 연간 100만 명의 연안여객이 이용하는 완도항의 여객터미널 신축 공사에 50억 원이, 전남 남해서부 영해 관리를 위한 완도항 해경 전용부두 건설공사에 55억 원이 투입돼 1천 톤급 해경함선이 정박할 수 있는 부두 등을 장기 계속사업으로 추진한다.
 
또한 연차적으로 시행하는 강진 신마항 건설에 41억 원, 완도․홍도항 등의 기존 방파제 보수보강 등에 114억 원의 유지보수비를 전액 국비로 지원받아 태풍 등 자연재해 사전예방 기능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정병재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해양수산부로부터 관리가 위임된 9개 항만에 대한 건설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현장 및 민원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실시설계 등 항만 건설에 따른 모든 행정절차를 조기에 마무리해 상반기 내에 공사 발주를 완료함으로써 침체된 지역 건설경기를 활성화하고 고용 증대에도 기여토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