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풍경 소모-나주의 시간을 그리다' 전시회 개최
상태바
나주시, '풍경 소모-나주의 시간을 그리다' 전시회 개최
  • 강래성
  • 승인 2016.01.2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목사내아 금학헌 오는 29일 오후 2시 오픈
나주 읍성권 소묘 포스터.jpg
[뉴스깜]강래성 기자 = 나주시가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풍경 소묘 - 나주의 시간을 그리다' 라는 전시회를 준비했다.
 
고샅길마실모임과 나주차문화원이 공동주최하고 나주도시재생주민협의체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월 29일 오후 2시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31일까지 2박 3일간 나주목사내아 금학헌에서 열리게 된다.
 
이번 행사는 나주읍성권의 동네 모습과 주요 문화유산 등 다양한 나주풍경을 그린 소묘와 옛 나주시가지 전경사진 등 50여점의 작품과 동영상이 전시되고, 나주차 시음회가 함께 진행된다. 이번 전시작품은 모두 나주읍성권을 구석구석 걷고 기록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고샅길 마실모임(대표 박경중)은 지난 2014년 4월 7일 발족되어 그동안 나주읍성권을 구석구석 답사하여 잊혀진 이야기, 민가, 돌담, 오랫동안 살아온 주민들의 구술자료를 발굴 기록해 왔으며 그 성과물을 시민들과 공유하여 도시재생사업에 기초자료로 활용되는데 기여하였다.
 
나주차문화원(대표 길다경)은 나주가 차의 산지이자 차문화의 중심지였던 역사를 전승하고 시민들에게 차문화를 보급하기 위해 2015년 1월 발족된 단체로 이번 행사에서 나주와 관련된 차문화를 알리기 위해 차시음회를 진행하게 된다.
 
주최측은 “이번 전시를 계기로 나주 시민들이 오랜 시간 동안 삶의 터전이었고 최근 활기차게 변해가는 나주읍성권에 대한 관심과 도심 속에서 골목의 정취와 고향의 내음을 느끼고 긴 시간을 간직하고 있는 나주의 도시성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