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민원행정과 군민행복 교통복지 실현’
상태바
곡성군, ‘민원행정과 군민행복 교통복지 실현’
  • 김철희
  • 승인 2016.02.0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중심 운영으로 민원행정 서비스 수준 향상”
함께해요! 5일장 행복나눔 군수실_옥과장1_2016.01.09.jpg
[뉴스깜]김철희 기자 =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민선6기 3년차인 2016년도 민원행정의 업무추진 목표를 ‘신뢰받는 민원행정! 군민행복 교통복지 실현’으로 정하고 맞춤형 교통복지 등 4대 시책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유근기 군수는 신년사에서도 언급했듯이 “군민 참여 활성화를 통한 열린 행정 추진으로 믿음의 곡성을 만들겠다는 다짐을 되새겨,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친절행정으로 군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첫째, ‘맞춤형 교통복지 실현’을 위해 지난 1월 9일부터 ‘함께해요! 5일장 행복나눔 군수실’을 운영하고 있다.
둘째,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처리’를 위해 친절마인드 조기 정착과 신속한 민원접수 처리로 군민이 행복한 민원행정을 구현해갈 계획이다.
셋째, ‘지적공부 선진화’를 위해 지적재조사사업과 지적·임야도 경계일치사업 등 지적공부 디지털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넷째, ‘공정한 지가관리’를 위해 2016. 1. 1.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를 위해 지난 1월부터 개별공시지가 조사반을 편성해 16만 3,330필지의 토지특성조사 작업에 착수했고, 산정지가 검증을 4월 7일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안행옥 군 민원과장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가족처럼 여기고 하나도 친절, 둘도 친절을 몸소 실천하고 금년도 계획한 4대 역점 업무들을 차질없이 추진해 ‘행복한 군민! 신뢰받는 민원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