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병의원 출판 기념회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이기병의원 출판 기념회 성황리에 마쳐
  • 양재삼
  • 승인 2014.01.2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병 전남도의원의 “천년고도에서 희망을 보다” 출판기념회가 23일 오후 3시 나주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지역단체장, 주민, 지지자등 20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오카리나 연주 식전 공연과 내빈으로 조대 문병란 교수 인사말, 김 종 교수, 이계만 대학원장의 “저자에게 바란다” 축사, 식후행사로 성악 박형하 교수 “넓은 세상으로 나가다” 축하공연 등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이기병 전남도의원은 의정활동을 통해서 전남도민을 위해 대변했던 활동사항과 고향 나주의 현장을 구석구석 둘러보며 온 몸으로 느꼈던 실상, 자신의 성장과정과 정치에 입문하여 펼쳤던 의정 활동소개 그리고 나주 발전의 비전을 정리한 책 ‘천년고도에서 희망을 보다’를 출간했다.
 
출간한 책은, 1부 ‘나의길 나의 꿈’으로 살아온 과정을 기록했고 2부 ‘나는 말한다’로 이 도의원 자신의 평소 소신을 정리했다. 그리고 3부는 ‘천년고도 목사골 이야기’로 우리 지역 곳곳의 현장을 탐방하면서 느꼈던 점과 나주 미래에 대해서도 표현하고 있다.
 
특히, 이 도의원은 책 출간 배경을 “자신의 지나온 날들을 정리함으로써 앞으로 더 진실하고 알차게 살아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믿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주민들의 이야기를 큰 귀로 듣고 우리 나주를 큰 안목으로 바라보며 그 느낌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책을 정리하는 동안 주민들에게 더욱 봉사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언제 어디서나 주민들과 동고동락하는 자세로 살아가면서 나주발전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마음가짐도 가다듬었다고 말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