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의회-순천시의회 문화관광 교류 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구례군의회-순천시의회 문화관광 교류 지원 협약 체결
  • 이종기
  • 승인 2016.03.0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시,군 동반성장과 상생, 화합을 위해

[뉴스깜]구례/이종기 기자 = 구례군의회와 순천시의회가 문화관광 교류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12월 구례군의회(의장 서은식)는 ‘구례군 문화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3일 순천시의회와 ‘문화관광 교류 지원’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국가정원 제1호인 순천만국가정원과 국립공원 제1호인 지리산 등 지역 관광자원을 공동발전의 원동력으로 활용하고, 양 시, 군 지역의 동반 성장의 계기를 마련하기위해 추진됐다.

특히 양 의회는 구례군과 순천시의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을 연계한 ‘순환 투어버스’ 운영 등 , 문화관광 분야뿐만 아니라, 체육‧예술 분야 등으로 교류 범위를 확대할 계획으로 인접한 시군의 자원 공유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은식 의장은 “21세기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문화관광산업은 그 지역 경제와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무한 창조산업이다”며 “이번 협약이 무한 경쟁 시대에 양 도시의 자연환경과 문화관광 자원을 근간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구례군 문화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한 특별위원회 김기호 위원장은 “시대 흐름에 따라 다양해지는 문화관광 트렌드에 대한 인식과 공감대를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문화관광 산업 증진 연구에 양 도시 의원들이 역량을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