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AI 확진…위험지역까지 살처분 확대
상태바
해남 AI 확진…위험지역까지 살처분 확대
  • 양재삼
  • 승인 2014.01.2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경 3km 8농가 26만여 마리…박 지사, 상황실 방문해 방역 총력 당부
   
전라남도는 해남 송지면의 종오리농장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도내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적살처분을 해남과 나주, 영암 일대 위험지역(반경 3km 이내)까지 확대 실시하고 있다.
 
26일 전남도에 따르면 해남 종오리농장이 H5N8형 AI로 확진됐고 같은 축주가 운영하는 나주 세지면의 종오리농장은 H5형으로 나타나 정밀진단을 진행 중이며 영암 덕진면 종오리농장은 검사가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위험지역 내 닭․오리농장 8곳의 26만 4천300마리에 대해 27일까지 전 행정력을 동원해 살처분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전남도는 해남 신고 농장과 같은 축주가 운영하는 나주와 영암 농장의 종오리 3만 2천600마리는 26일 살처분 완료해 총 11농가 29만 6천900마리가 설처분된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이날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방역대책상황실을 방문해 그동안의 방역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도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남도는 충남 부여 AI 발생농장과 역학적으로 관련된 도내 양계장 5곳에 대해 임상관찰을 실시하는 등 차단방역을 위해 농가 및 철새 도래지에 대한 집중적인 소독을 실시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