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를 내리는 바리스타를 꿈꾸며’
상태바
향기를 내리는 바리스타를 꿈꾸며’
  • 양재삼
  • 승인 2014.01.2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진로․직업교실 내실 있는 운영
크기변환_여수 겨울방학프로그램.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구)은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6일부터 28일까지 3주에 걸쳐 2013학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운영된 바리스타 과정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특기신장 및 사회통합과 자립능력 신장을 도모하고자 실시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가운데 운영되었다.
 
바리스타 체험 프로그램은 생원두에 열을 가하여 볶는 로스팅 및 핸드드립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 익히기 등 바리스타의 기본적인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생원두 분쇄와 커피여과지 접기, 물 온도 등의 세분화된 과정을 통해 커피의 맛과 향을 느끼면서 커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바리스타 교육을 통해 배운 기술을 직접 생활에 적용할 수 있어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여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여수충무고등학교 3학년 한바다 학생은 “이번 바리스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바리스타 자격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아울러 2014년에는 장애학생들의 사회적 전환 교육을 위해 여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내에 바리스타 현장실습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김종구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실제적인 진로․직업교육을 통해 졸업 후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