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 선거, 이념논쟁에 휘둘려선 안돼
상태바
교육감 선거, 이념논쟁에 휘둘려선 안돼
  • 천병업
  • 승인 2014.01.2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형일, "낡은 정치권의 진영논리에 오염된 현상, 교육 소비자 혼란 부추겨"
 
“학력신장도 경쟁이 아닌, 교육복지 향상 통해 얻어지는 결과물”
 
광주시 교육감 출마선언을 한 양형일 전 조선대 총장은 최근 교육감 선거운동 과정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이념 논쟁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양 전 총장은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교육감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광주교육의 문제를 직시하고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정책을 고민해야지, 허공에 떠있는 이념 논쟁에 휘말려서야 되겠느냐”며 꼬집었다.
 
양 전 총장은 “진보니, 합리적 진보니, 보수니 하는 자기 규정들은 실상은 낡은 정치권의 진영논리에 오염된 현상에 다를 바 없다”고 말하며 이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과열되고 있는 정치권의 이념논쟁 기류에 기대어 표를 얻겠다는 얄팍한 술수에 불과하다”고 평가 절하했다.
 
또 양 전 총장은 “학력신장의 문제를 진보와 보수로 갈라 쟁점화 하는 것도 전혀 논리에 맞지 않는 행태”라고 비판하면서 “학력신장은 진보 보수를 가릴 것 없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공통의 교육지표” 임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양 전 총장은 “학력신장은 경쟁의 유도로 성취될 수 있는 게 결코 아니며, 교원, 학생, 교육환경의 질을 높이는 교육복지의 향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얻어지는 결과물” 이라는 점을 거듭 강조하면서 “내용 없는 이념 논쟁으로 교육 소비자들을 혼란케 하는 행위를 당장 그만둬야 한다”고 질타했다.
 
천병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