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참두릅, 전국 롯데마트에서 판매
상태바
순창 참두릅, 전국 롯데마트에서 판매
  • 김병두
  • 승인 2016.04.1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까지 240톤 판매예상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은 “14일부터 롯데마트 전 매장에서 순창 참두릅이 전시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순창 참두릅은 ‘순창울안에 참두릅’ 브랜드 명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5월 15일까지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해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군과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은 전국적으로 36억 여원의 240톤 정도의 물량이 판매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은 올해 포장재 지원사업으로 605농가 238ha에 총 3억 4천여 만원, 식재사업비로 212농가 2억 7천여 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23일에는 적성면에서 두릅 한마당 잔치를 통해 도시민들이 순창두릅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두릅은 단백질이 많고 지방, 당질, 섬유질, 캄슘, 각종 비타민이 많아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식품으로, 특히 참두릅은 사포닌 성분이 많아 혈당을 내리고 혈중지질을 낮춰 당뇨병, 신장병 위장병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순창 참두릅은 향이 진하고 사포닌 등 인체에 유효한 성분이 많아 봄 나물로 인기가 많다” 며 “앞으로 보다 질 좋은 참두릅이 생산될 수 있도록 품종보급과 기술지도에 노력하는 한편 유통망 확보에도 노력해 농민들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