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전국최초 한옥어린이집 완공
상태바
순창군, 전국최초 한옥어린이집 완공
  • 김병두
  • 승인 2016.04.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옥형 금과어린이집' 오는 6월 개원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은 지난 20일 금과면 방축마을에서 ‘신한옥형 금과어린이집’준공식을 가졌다.

어린이집은 900㎡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1층, 연면적 446.17㎡로 만 0세부터 5세를 대상으로 39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주요시설은 보육실 4실, 유희실, 식당, 강당, 천방지축 실내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신한옥형 공공건축물인 금과어린이집은 기둥, 보 등의 주요구조부가 목구조 방식이고 철근콘크리트 구조 등의 현대적 건축기술을 가미한 복합구조로 가변성과 공간 활용도가 높다.

군은 지난 2014년 국토교통부의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공모과제인 신한옥형 공공건축물 모델개발 및 구축사업 유치기관으로 선정돼 사업을 추진했으며 국비를 포함해 총 13억 3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이날 열린 준공식에는 황숙주 군수, 최영일 도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읍면 이장단 대표 및 국토교통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명지대학교 한옥기술개발연구단, 대진대학교산학렵력단, 한국토지주택공사, 한옥기술개발연구 전문가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황숙주 군수는 “우리 전통한옥을 공공건축에 도입을 시도한 새로운 형태의 어린이집 이 금과면에 둥지를 튼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며 “ 의미 있는 어린이집인 만큼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에도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명지대학교 한옥기술개발연구단장 김왕직 교수도 “이번 신한옥형 금과 어린이집 준공을 계기로 향후 공공건축물의 한옥화에 많은 발전기 있기를 바라며 금과어린이집이 순창 유아교육의 산실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완공된 금과어린이집은 오는 6월 개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