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2016년도 양동시장 문화공연 "야심찬 출발".
상태바
서구청, 2016년도 양동시장 문화공연 "야심찬 출발".
  • 이기원
  • 승인 2016.04.2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11월까지 다양한 문화공연 열려

[뉴스깜] 이기원 기자 = 광주서구청이 광주 제일의 재례시장인 양동 시장을 중심으로 초청가수, 노래교실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 한다.

21일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오는 23일 오후2시 양동시장 태평교 상부에 설치된 특설 야외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올 11월까지 양동시장 문화공연을 월 1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동시장은 약 100여년 전에 개설된 광주에서 가장 오래된 재래시장으로 교통이 편리하고 다양한 물건을 취급하여 명품 재래시장으로 발전해 왔으나 대형마트와 백화점들이 속속 들어서면서 양동시장의 위상은 점점 약해져왔다.

이에, 서구는 침체된 시장의 명성을 되찾고 고객들의 기억에 남을만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초청가수 공연 및 각 동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에서 다년간 실력을 닦은 11개 팀이 참가하여 합창경연을 펼칠 계획이다.

오는 23일에는 공연 30분 전 길거리 공연단 동동구루무가 시장을 돌며 고객들에게 공연홍보 및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념촬영, 엿 등을 나눠주고 본 공연에서는 초대가수 견우와 직녀, 민요가수 김미연, 가수 류경 등의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양동시장 문화공연은 전문적인 예술인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예술 동아리 등도 참가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어 있다.”며 “양동시장을 찾는 주민들이 흥겨운 공연과 장보기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