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 전국사이클 대회 연속 종합우승
상태바
강진군청, 전국사이클 대회 연속 종합우승
  • 홍택군
  • 승인 2016.05.17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훈련, 각종 대회 유치 스포츠 메카로 우뚝
                                       강진군 선수단 종합 우승

[뉴스깜] 홍택군 기자= 전남 강진군 사이클선수단이 제23회 음성다올찬 대회에서 금6, 은1, 동3 으로 종합우승 차지 전국 대회 메달을 휩쓸고 있다.

강진군은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음성 벨로드롬에서 열린 제23회 음성다올찬 전국사이클경기에서 강진군청 사이클선수단이 종합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강진 선수단은 4km 단체추발에 출전한 신동인, 김상표, 김웅태, 김지호 선수가 금메달을, 신동인 선수가 4km 개인추발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한 김웅태 선수가 속도경기에서 금메달, 김지호 선수는 제외경기에서 금메달, 김상표 선수는 책임선두에서 금메달, 김우겸 선수가 경륜에서 금메달과 1km 독주에서 은메달을 추가했다. 김우겸, 윤진규, 김웅태 선수가 단체 스프린트와 김지호 선수는 스크래치 15km 경기에서 동메달을 보태며 총 금 6개와 은 1개, 동메달 3개 획득,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김지호 선수가 최우수 신인상을 받았고 14년째 강진군청 사이클팀을 지휘하고 있는 박경춘 감독이 남자일반부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하며 겹경사를 누렸다.

 

6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는 강진군청 선수단은 지난 4월 나주 벨로드롬에서 열린 제33회 대통령기 전국사이클경기에서도 금3, 은2, 동1 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등 전국대회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에 타시군 사이클선수단에서는“강진군은 스포츠 중심지로서 특히 사이클에 뛰어난 성적을 내고 있어 그 비법이 궁금하다. 앞으로 강진으로 전지훈련을 와서 좋은 기운을 받아가야겠다”고 입을 모았다.

강진군은 사계절 훈련하기 좋은 온화한 날씨로 스포츠 전지훈련 장소로도 훌륭하다. 천연잔디구장과 인조잔디구장, 실내체육관, 트레이닝 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따뜻한 날씨와 인심, 탄탄한 스포츠 인프라로 축구, 럭비, 사이클, 야구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단이 강진을 찾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본 이바라기현 럭비협회와 스포츠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일본 상지고교 축구 전지훈련팀을 유치했다.

 

또한 강진군은 지난 2월 제63회 3.1절 기념 강진투어 전국 도로사이클대회, 지난 3월 태권도 전국소년체전 도대표선발전, 축구, 럭비, 바둑 등 다양한 종목의 전국 대회를 유치해 스포츠메카의 중심지로 우뚝 섰다.

 

강진원 강진군수는“사이클선수단이 어려운 여건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줘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더 좋은 성적을 내길 바란다”면서“동·하계 전지훈련팀 유치와 각종 전국대회 유치에 주력하는 등 스포츠 마케팅에 적극 힘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