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오토바이 안전모 착용
상태바
[독자기고]오토바이 안전모 착용
  • 광산경찰서 수완지구대
  • 승인 2016.05.2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행복이 모두의 행복으로

[독자기고]대다수의 오토바이 운전자는 안전모 착용이나 신호 등 교통법규를 잘 준수하고 있으나, 일부 청장년층이나 노인운전자의 안전모 착용의 필요성을 인지하지 않고 운전하고 있는 것을 볼 때마다 경찰로서 안타까운 마음이다.

경찰에서는 늘 교통사고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매년 도로교통법 개정과 더불어 도로시설물 개선, 교통안전교육 실시, 주요 교통관련 언론보도 및 홍보용품 배부, 현장단속 및 계도 등을 통해 국민들의 운전에 대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륜차의 안전모와 차량의 안전벨트는 도로 상에 운전함에 있어 본인과 주변인들의 생명과도 같다. 생명을 등한시 할 경우에는 큰 피해가 발생되어 가족들에게 지울 수 없는 슬픔이 평생 지속되는 것을 나부터 인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운전습관을 조금만 더 안전에 집중할 수 있는 자아성찰의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전 국민이 교통안전을 습관화하는 그 날이 빨리 다가올 수 있도록 본인부터 노력할 것이다.

무더워 지는 날씨 탓인지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는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오토바이 사고시 안전모 미착용은 목숨을 잃을 수 있는 치명적인 피해로 이어지기 때문에 ‘안전모 착용이 내 생명을 살린다!’는 생각으로 평소 안전모 착용 생활화와 법규준수로 사고를 예방해야 할 것이다.

시민들은 경찰의 불법주차단속과 교통사망사고 줄이기 활동에 적극적인 협조와 교통법규준수로 선진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성숙된 시민의식을 당부하며 내가 스스로 지키는 교통법규로 이어지는 행복은 모두의 행복이 될 것이며 비로소 비정상화에서 정상화로 가는 지름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