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깜/칼럼]순국선열과 호국 영령 앞에 부끄럽지 않은 후손이 되자
상태바
[뉴스깜/칼럼]순국선열과 호국 영령 앞에 부끄럽지 않은 후손이 되자
  • 정기연
  • 승인 2016.06.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연 논설실장

[뉴스깜/칼럼]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며 6월 6일은 제61회 현충일이었다. 호국보훈이란 나라를 지키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의 공훈에 보답하자는 뜻이다. 현충일은 나라를 위하여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국군장병들의 넋을 위로하고, 충절을 추모하기 위하여 정한 기념일로 호국 영령의 명복을 빌고 넋을 기리며 보은 감사하는 제사를 지내는 기념일이다.

가정에는 조상이 있고 조상이 물려준 정신적 물적 유산을 물려받아 사는 후손이 조상의 은혜에 감사하며 부끄럽지 않은 후손이 되겠다고 다짐하는 날이 조상에 제삿날이다. 우리는 제삿날 조상 앞에서 자랑스러운 후손이 되어야 하며, 현충일에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 앞에서 부끄럽지 않은 국민이 되어야 한다.

우리나라는 지정학적으로 강대국 사이에 있어서 이웃 나라인 중국 일본으로부터 수많은 침략을 받아 왔으나 우리 조상은 슬기롭게 이를 물리쳤으며, 목숨을 바친 가장 많은 애국선열은 북한 김일성 공산 집단이 불법남침으로 일으킨 1950년 6․25전쟁에서였다. 현충원에 묻힌 순국선열들도 대부분이 6․25 전쟁 때 순직한 사람들이다.

우리는 공산당을 물리치고 조국을 지킨 이분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후손이며 국민이 되겠다는 다짐을 하고 호국하는 일을 실천해야 한다. 그것은 적화통일의 망상을 버리지 않고 남침의 기회만 엿보고 있는 북한 공산집단을 물리치는 힘을 기르는 것이다. 국민은 굶주려 죽어가고 있어도 핵무기를 개발하고 있는 북한공산당이 바라고 있는 것은 유엔군이 이 땅에서 철수하는 것이고 남한 내에서 북한에 동조하는 좌파세력을 키워 남한의 국론을 분열시키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북한의 책동에 속고 넘어가서는 안 되며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북한이 남침해온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의 다짐을 해야 한다. 현충일에 국립묘지에는 전국 각처에서 오신 유족들이 가신님의 묘를 참배하고 명복을 빌었고 호국 영령의 유업을 이어받아 기필코 이 땅에서 잔혹한 공산당을 물리치고 남북통일 과업을 완수하겠다고 다짐했다.

폐쇄된 북한사회의 실정을 북한을 탈출해 남한으로 온 2만 명이 넘는 새터민 탈북가족들이 산증인으로 증명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 남한에는 전쟁의 아픔을 모른 전후 세대들이 북한을 동조하는 좌파세력에 물들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우리는 그동안 북한을 경제적으로 인도적으로 돕는 햇볕정책을 써 왔으나 북한 공산집단은 우리의 원조를 북한 주민을 돕는 데 쓰지 않고 핵무기를 만드는 재원으로 활용해 왔음이 밝혀졌다.

이러한 북한을 중국은 동북공정정책에 의해 흡수하려 하고 있으니 통일을 해야 하는 우리는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 북한 공산집단이 중국의 속셈을 안다면 무력통일이 아닌 평화적 통일을 위해 남북정상회담에 응해야 할 것이며 잘못을 시인하고 남한의 도움을 받아들여야 한다. 북한을 맹목적으로 동조하는 남한 내의 좌파세력들은 무엇이 진정으로 나라를 위하는 일이며 통일을 할 수 있는가를 호국 영령이 잠든 묘역 앞에서 반성해야 할 것이다.

호국 영령들이 누구와 싸우다 거룩한 희생을 하였는지를 안다면 호국 영령께 부끄럽지 않은 후손이 되어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는 언론의 자유가 세계에서 가장 잘 보장된 나라며 거주이전의 자유가 있다. 북한 공산집단이 좋다면 북한으로 가서 살 수도 있다. 그러나 북한을 찬양하는 좌파 언동을 일삼는 사람들은 북한이 좋다고 하면서도 북한으로 가서 살려고 하지 않는다.

현충일은 단순히 선열들의 넋을 기리고 그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하여 지켜지는 것보다 국민 각자가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해야 할 사명을 새롭게 하고 국민 전체의 화합을 다지는 애국심을 기르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다. 우리는 6․25전쟁의 쓰라린 아픔을 반성하고 평화적 남북통일을 위해 국민이 화합하여 국력을 길러야 할 것이며,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 앞에서 부끄럼이 없는 후손으로서 애국심을 길러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