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귀농귀촌 박람회서 '황숙주 군수' 두각
상태바
전북 귀농귀촌 박람회서 '황숙주 군수' 두각
  • 김병두
  • 승인 2016.07.0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과 군수’라는 주제로 토크쇼 참석
귀농귀촌 박람회 이장과 군수.

[뉴스깜]김병두 기자 = 황숙주 군수가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전라북도 귀농귀촌 박람회에서 ‘이장과 군수’라는 주제의 토크 쇼에 참석해 귀농귀촌 1번지 순창을 알렸다.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수도권 도시민들에게 미래성장동력으로서 농업과 농촌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행사로 전라북도 내 귀농관련 기관이 70여개의 단체가 참여했다.

순창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선배 귀농인들이 주축이 된 귀농귀촌상담실을 운영하고 흙건축연구소 ‘살림’에서 독특한 생태건축관을 선보였다.

황군수는 “지금 농촌은 어느 곳이나 인구 과소화 현상을 겪고 있는데 그 해결책을 귀농귀촌에서 찾고 있다” 면서 “순창군은 전통장류의 본고장으로 아직 청정자연환경을 간직하고 있고 따뜻한 이웃 주민들이 있는 곳이다 특히 귀농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거문제에 대해 귀농인 마을, 임시둥지사업, 셰어하우스 등을 건립해 문제를 해결하고 있고 다양한 소득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고 군의 귀농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또 “선배 귀농인들이 중심이 돼 귀농귀촌 지원센터를 열어 귀농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해 예비 귀농인들의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순창군은 3일 박람회 마지막 날 ‘우수부스’로 선정되는 영예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