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월야중, 글로벌 리더 육성 '나비드림스쿨' 운영
상태바
함평월야중, 글로벌 리더 육성 '나비드림스쿨' 운영
  • 양재삼
  • 승인 2016.08.0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끼를 찾는 지역거점 협동 방과후 프로그램

 [뉴스깜]양재삼 기자 = 함평월야중(교장 정호선)은 1-2학년 학생들과 월야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거점 협동 방과후 프로그램인 나비드림스쿨’을 운영했다.

나비드림스쿨은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어학프로그램으로 광주 국제영어마을에서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영어캠프를 진행하였으며, 25일부터 5일간 학력향상 프로그램으로 외부 우수강사를 초빙하여 수학, 영어수업을 실시했다.

이어 지난 1일부터 2일간 창의미술반과 제과제빵반을 운영해 창의미술반 아이들은 켈리그라프로 우리말을 아름답게 표현했다.

월야초 6학년 정00 학생은 “지난 직업 북콘서트에 이어 중학생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다보니 중학교가 친근하게 생각되고, 광주가 아닌 월야중학교에 오고 싶어 하는 마음을 들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정호선 교장은 “학생들에게 영어캠프와 울릉도 독도 역사문화 체험학습 등을 통한 글로벌 리더로서 자부심을 심어 주고, 지역거점 협동학습으로 초등학생들을 초청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지역사회와 학부모의 호응이 대단하였다며, 농어촌 소규모 학교는 이와 같은 문화 예술, 인문학 프로그램에 서로 참여하는 형태의 교육활동이 효과적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적인 프로그램 확대로 지역사회 중심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