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의원, “유류오염 피해 보상은 피해 주민 입장 반영이 최우선 되어야‥”
상태바
주승용 의원, “유류오염 피해 보상은 피해 주민 입장 반영이 최우선 되어야‥”
  • 양재삼
  • 승인 2014.02.0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하고, 충분한 여수유류오염 피해 보상 촉구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민주당 주승용 의원(여수시을)은 여수 유류오염 피해 보상은 피해 주민 입장 반영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의원은 “지난 2월 6일(목) 광양항 원유2부두 유류오염 피해 대책을 위한 논의가 조속히 시작된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앞으로 기름유출사고 수습대책 협의회를 통해서 유류오염사고 피해주민들에게 신속하고, 충분한 보상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GS칼텍스가 방제비용과 확인된 피해에 대하여 선지급하기로 결정한 것을 환영하며, 향후 명확한 보상주체 확정과 피해규모의 산정에 있어서 미흡한 부분이 없도록 피해주민의 입장이 최우선 반영된 보상을 진행할 것을 정부와 GS칼텍스에 촉구했다.
 
아울러, 주 의원은 “피해 보상과 더불어 해역모니터링, 어장환경 복원사업비 확충 등 해양환경 복원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승용 의원은 방제작업과 어민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전념하고 있는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서 등 관계자를 격려하며, 피해주민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