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평공공도서관,독서프로그램 수요 조사 실시
상태바
남평공공도서관,독서프로그램 수요 조사 실시
  • 양재삼
  • 승인 2014.02.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남평공공도서관1.jpg

남평공공도서관(관장 정선화)에서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관내 학교들을 대상으로 독서프로그램 수요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연초 학교 운영계획이 수립되는 시기에 맞추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학교 실정에 맞는 독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운영하게 함으로써 학교의 학사 일정에 맞게 학생들이 전문 독서교육을 받게 하려는 것이다.
 
특히 이번 수요조사는 기존의 수요조사처럼 단순히 프로그램의 참여 의사를 묻는 것이 아니라 남평공공도서관에서 기획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중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선택하게 함으로써 각급 학교의 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독서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번 수요 조사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은 타임머신을 타고-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 책으로 알아보는 다양한 나의 미래(직업교육) 등 책을 활용한 학생들의 미래 직업 교육 뿐만 아니라 자녀들의 독서 코칭법을 지도하는 학부모들을 위한 독서 코칭 교실 등도 마련하여 학생들과 학부모가 모두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시하여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할지 선생님들의 행복한 고민이 깊어질 전망이다.
 
정선화 관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효과적인 독서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이를 실천해 갈 것”을 약속하였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