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영 매체들이 방중하는 더민주 의원들
상태바
중국 관영 매체들이 방중하는 더민주 의원들
  • 신윤식
  • 승인 2016.08.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욱 대변인

[뉴스깜]신윤식 기자 = 새누리당은 사드 배치에 반대하며 중국을 방문한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6명에 대해 "대한민국 국회의원 자격이 없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지상욱 대변인은 논평에서 "중국 관영 매체들이 방중하는 더민주 의원들의 이름을 일일이 열거하고 치켜세우면서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자신들의 정당성을 선전하고 있다"면서 "이미 예견된 일로 놀랍지도 않다"고 지적했다.

지 대변인은 "자신들이 속한 당 대표는 물론 대다수 국민이 얻을 것은 없고 중국에 이용만 당해 결국 국익에 해를 끼칠 것이라며 반대하고 있음에도 기어코 가고만 이들이 과연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맞느냐"고 비판했다.

정진석 원내대표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혁신비대위 전체회의에서 "이 여섯 분의 의원은 방중을 통해 보여주는 일들이 국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인지, 이 점을 국민 앞에서 늘 생각하며 임해주길 바란다"면서 "이분들의 활동은 앞으로 국민과 역사가 엄정히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은 회의에서 "더민주 의원의 방중이 철저하게 중국 정부와 언론에 의해 이용되고 있음이 명백하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중국 측 의견을 우리 국내에 전달하는 것은 중국 관료나 중국의 정치인들이 해야 할 일이지 우리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할 일은 아니지 않냐"면서 "주한 미군 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 측 입장만 듣고 돌아온다면 그것은 정말 후안무치한 일이고 우리 국익에 정면으로 배치되는 일이라는 점을 인식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