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청, 작은 학교 활성화 지원 협의회 개최
상태바
장흥교육청, 작은 학교 활성화 지원 협의회 개최
  • 양재삼
  • 승인 2016.08.2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학교 초․중학교 교장 등 13명이 참석

[뉴스깜]양재삼 기자 =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26일 도교육청, 지자체 관계자 및 관내 작은 학교 초․중학교 교장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작은 학교 활성화 지원단 2차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 날 진행된 2차 협의회에서는 상반기 학교별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주요 실적 점검 및 하반기 학교 지원 계획, 2017년 학교 특색교육 운영 및 방과후학교 공동 운영 방안 등을 협의하였다.

특히, 상반기 주요 실적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제시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하반기 학교 지원 방안에 대하여 진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학교의 특색을 살린 작은 학교 희망 만들기 사업의 내실을 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2017학년도를 대비하여 학교의 강점을 살린 특색 교육 운영 방안 및 효과적인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여 그 결과를 학교 관리자, 업무 담당자 회의 등을 통해 자세히 안내하기로 하였다.

정귀남 장흥교육장은 “작은 학교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교육 활동을 구안하여 이를 학교에 안내하고 실천함으로써 학생이 찾아가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작은 학교 활성화 지원단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