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당뇨극복 특별교육 실시
상태바
순창군, 당뇨극복 특별교육 실시
  • 김병두
  • 승인 2016.09.0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0명을 대상으로 실습형 교육으로 운영

[뉴스깜]김병두 기자 = (재)순창 건강장수연구소가 순창 지역 당뇨환자를 대상으로 5일부터 이틀간 당뇨극복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순창건강장수연구소 일원에서 진행되며 비교적 당뇨병 정도가 심한 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이번 교육을 주관한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는 이계호 교수, 조선대학교 양명자 영양팀장 등 당뇨관련 전문가로 강사진을 꾸렸다.

교육 내용은 당뇨 관리의 첫 번째 조건인 당뇨식단실습은 물론 운동요법, 스스로 당뇨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간호강의 등 당뇨병 환자들이 꼭 필요한 부분에 중점을 둬 추진한다.

교육 첫날인 지난 5일에는 건강장수연구소 3층 강의실에서 참여자 50여명이 모여 1박 2일간 교육일정을 소개하고, 첫 강의는 발관리와 혈당관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스로 혈당측정을 해보는 실습교육을 실시했으며, 점심시간에는 환자들이 직접 당뇨에 좋은 현미밥, 흑미수육 등의 요리법을 배우고 실습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오후에는 인바디 측정과 운동을 통한 당뇨극복을 위한 개인별 상담 및 혈관측정과, 오후시간에는 충남대학교 이계호 교수의 당뇨를 위한 먹거리 강의도 진행됐다.

6일에는 조선대학교 양명자 영양 팀장의 바른식생활을 위한 영양강의와 만족도 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순창읍 김모씨는 “당뇨를 앓고 있지만 스스로 당뇨를 관리하는게 쉽지 않았는데 이번 교육을 받고 느낀게 많았다” 며 “앞으로 더 철저한 관리를 통해 당뇨를 극복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