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안도연 시인 초청 ‘도서관 책 문화 축제’개최
상태바
광양시, 안도연 시인 초청 ‘도서관 책 문화 축제’개최
  • 송우영
  • 승인 2016.09.1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인형극 등 체험활동 등 진행

[뉴스깜]송우영 기자 = 광양시가 오는 24일 시민과 도서관이 직접 참여하고 책으로 공감·소통하는 ‘2016 도서관 책 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책 문화 축제는 9월 20일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연탄길, 위로」의 저자인 이철환 작가를 초청해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라는 주제의 강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막을 올린다.

이어 2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안도현 시인 & 책의 노래 서율」과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진행하며, 23일 금요일 오후 2시 청소년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7년의 밤」저자 정유정 작가가 ‘나는 왜 인간 본성의 어둠에 주목하는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24일에는 광양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가족 독서 골든북을 울려라!’로 가족들 간 열띤 경쟁을 펼치며, 책 문화 축제 개막식, 어린이 인형극 ‘아기공룡 뚜비 이야기’ 등 다채로운 문예행사가 열린다.

또한 중마도서관 일원에서는 나눔 사용법 알뜰장터, 도서 판매를 비롯한 참여 행사와 동화랑 놀이 체험, 드론체험, 도서관 가방 만들기, 그림책버스-행복한 마음 놀이터 등 여러 가지 체험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광양시립도서관이 주최하고, 작은도서관, 마을문고 등 관내 도서관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또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도서관 자원활동가와 지역사회 자원봉사자, 독서동아리 등 100여 명이 도우미로 나선다.

축제의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나 중앙도서관(☎ 797-3859)과 중마도서관(☎ 797-38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