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여성아동 범죄예방 전문 CCTV설치
상태바
순창군, 여성아동 범죄예방 전문 CCTV설치
  • 김병두
  • 승인 2016.09.1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억투자 통합관제센터도 완공 눈앞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은 최근 여성과 아동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묻지마식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여성과 아동범죄 예방 CCTV설치에 들어갔다.

이번에 설치하는 CCTV는 100% 군비로 5천여만원이 투자되며 여성과 아동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5개소에 설치할 예정이다.

주로 주택가 골목이나 야간에 인적이 드물고 어두워 범죄가 발생하기 쉬운 지역으로, 9월말 사업을 착수해 12월까지 설치를 마무리할 계획으로, 지난 7월부터 12억원을 투자해 CCTV통합관제센터를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통합관제센터는 13개 부서에서 용도별로 설치되어 각각 운영되고 있는 CCTV를 공간적·기능적으로 통합 운영해 관리의 효율성을 배가하는 사업이으로 주정차단속용 CCTV를 업무시간 종료 후 방범용으로 활용하고 24시간 운영해 여성과 아동이 안전한 순창 만들기의 핵심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담당자는 “이번 CCTV설치는 100%군비 사업으로 여성친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는 군이 가장 기본이 되는 범죄예방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며 “기존 CCTV설치 구역과 범죄가 예상되는 지역을 면밀히 조사해 선정한 만큼 여성과 어린이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2017년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20개사업을 선정했으며 2018년까지 59억을 투자해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